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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와 문화

건설공제조합, 공제영업전략 워크숍 개최

  • 조회수 : 250
  • 보도매체 : 대한경제
  • 보도일 : 2024.02.28

최근 개최된 워크숍에서 전국 각지에서 참석한 건설공제조합 직원들이 화이팅을 외치고 있다. [사진=건설공제조합 제공]
[대한경제=정석한 기자] 건설공제조합(이사장 박영빈, 조합)은 최근 조합원 편익증진을 목표로 한 ‘공제영업전략 실행방안 도출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난달 27일부터 중대재해처벌법이 상시 근로자 50인 미만 사업장에 확대 적용ㆍ시행되면서 건설현장 안전에 대한 필요성이 증가하고 있다.

이런 가운데 조합은 저렴한 공제료와 최상의 보상서비스를 통해 건설현장 안전의 최후 보루로서 역할을 자처하고 나섰다.

현재 조합 공제사업의 고객만족도는 상당히 높은 수준으로 알려져 있다. 조합이 보유공제사업에 진출을 시작한 10년 만에 551억원의 공제료 수입을 달성한 대목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국 각지에서 참여한 조합 직원들은 워크숍에서 고객의 편익을 높이고 금융비용 부담을 완화하는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머리를 맞댔다.

먼저 건설현장별 특성을 고려한 공제상품 이용사례 발표를 통해 조합원의 공제료 절감 노하우를 공유했다.

또한 안전관리 독려 및 감사마케팅의 일환으로 조합 공제상품을 처음 이용하는 경우 커피 쿠폰 등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시행하기로 했다.

뿐만 아니라 단체상해공제 상품을 이용하는 조합원사 임직원들의 편의를 높이기 위해 원스톱(One-Stop) 모바일 청구서비스 개선방안을 논의했다.

조합 측은 “이번 워크숍을 마중물 삼아 저렴한 공제료를 바탕으로 하는 다양한 상품 개발과 신속한 보상서비스 제공 등을 통해 조합원의 금융 편익 극대화를 도모할 것”이라며 “조합원이 안정적인 경영활동에 매진할 수 있도록 역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