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검색
 
 
 
닫기
통합검색
 

뉴스와 문화

건설공제조합, ‘10월 글로벌 인문학 강좌’ 8日 실시

  • 조회수 : 463
  • 보도매체 : 
  • 보도일 : 2024.10.04

[대한경제=정석한 기자] 건설공제조합(이사장 박영빈, 조합)이 오는 8일  ‘10월 글로벌 인문학 강좌’를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조합은 박영빈 이사장 부임 후 공개 인문학 강좌, 문화ㆍ예술 공연 지원 등을 꾸준히 진행해 기업 이미지 제고와 지역사회 공헌에 앞장서고 있다. 이런 활동의 일환으로 세계 여행을 주제로 각 나라의 역사, 문화, 예술을 아우르는 글로벌 인문학 강좌를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조합이 준비한 이번 글로벌 인문학 강좌는 8일 화요일 11시 30분부터 건설회관 2층 CG아트홀(서울시 강남구 언주로 711)에서 ‘여행에서 얻은 창의적 영감, 그리고 특별한 인연’이라는 주제로 채워질 예정이다.


특히 이번 강좌는 다빈치의 밀라노, 반고흐의 아를, 고갱의 타히티, 안창호의 하와이, 팁퍼플과 퀸의 몽트뢰 등을 주제로 이뤄질 계획이다.

이전 강좌와 다르게 하나의 지역을 집중적으로 살펴보는 것이 아닌 여러 곳을 다양하게 보고, 듣고, 느낄 수 있는 옴니버스 형식으로 계획돼 있어 색다르고 흥미로운 시간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강의를 진행하는 세계여행 스토리텔러 김재열 작가는 여행 콘텐츠를 다양한 영상, 음악 등을 활용해 입체적인 방법으로 전달하는 강사다. 이처럼 복합적이고 융합적인 자료와 스토리를 통해 여행지의 폭넓은 이야기를 들려주는 것으로 유명하다.

또한 조합 측에서는 강의 시간대를 고려해 참가자들에게 간단한 식음료(샌드위치, 커피)도 제공해 점심시간을 보다 알차게 채울 수 있도록 준비할 예정이다.

박영빈 조합 이사장은 “조합은 공개 인문학 강좌, 문화ㆍ예술 공연 지원 및 다양한 행사 유치 등을 통해 임직원의 인문학적 소양 강화와 더불어 지역사회에 공헌하는 등 건설회관의 가치와 활용도를 제고하기 위해 노력을 계속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

강좌 수강과 관련된 사항 또는 기타 문의 사항은 건설공제조합 인재개발팀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